1. 구조 및 원리

1.1 피스톤로드 밀폐식 가스스프링


 

 

 

설명:

피스톤로드 밀폐식 가스스프링으로 대부분 가스스프링이 이 구조를 많은 시리즈에서 사용을 하고 있다.

가스스프링 작용하는 힘은 로드의 면적과 충진압력에 의해 힘이 결정이 된다.

이런 구조의 채택시 비교적 긴 스트로크의 제품도 제작이 가능하다.

로드가 운동하며 작용하는 힘은 스트로크의 진행에 따라 튜브내쪽으로 들어오는 로드의 부피에 의해 좁아진 공간 만큼 비례하게 압력이 작용하여 그 로드의 면적에 반발력을 일으켜 힘의 작용으로 나타난다.

로드의 직경만 안다면 작용하는 하중을 서로 곱해서 구할수가 있다.

사용 가스스프링 시리즈:
EP2,R12,R19,MINI,POWER LINE,TU,TB,SL,LCF,HT,HG

   

1.2 피스톤로드 밀폐식 가스스프링

 

 

 

 

 

 

설명:

보어 내경 밀폐식 가스스프링으로 로드의 내부구조에서 알수 있듯이 실린더의 내경 전체를 압축하므로 상당히 높은 앞축비를 얻을수 있으므로 몸통 직경에 대하여 상당히 높은 힘을 낼수 있다.

구조적인 높은 앞축비로 인하여 장 스트로크의 제품생산이 곤란하다.
대부분의 스트로크가 50mm 미만으로 제한된다.

짧은 스트로크에서 큰 힘과 고속타발을 요하는 쪽에 적합하다.

사용 가스스프링 시리즈:
CU

2. 가스스프링의 사용이유

가스스프링은 일반 금형용 사각스프링과 비교 했을때 협소한 공간에서 큰 힘을 낼수 낼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금형용 사각 스프링을 여러개 설치할 공간에 단 몇개의 가스스프링으로 대체가 가능합니다.
가스스프링의 경우 스트로크 진행시에도 압력의 변화가 코일 스프링에 비하여 작습니다.

장기간 사용시에도 작용력의 변화가 작습니다.
코일스프링의 경우 장시간 사용시 높이의 변화 파손 작용력의 변화등으로 고품질의 제품의 생산이 힘들고 잦은 보수등으로 유지 관리 비용이 증가할 우려가 있습니다.

가스압의 조절로 작용하는 힘의 조절이 가능해 최상의 성형조건을 맞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호스 배관형으로 연결하여 여러개의 가스스프링을 같은 압력유지와 압력의 조절이 용이 합니다.

구조적으로 금형 스프링에 비하여 긴 스트로크의 사용이 가능하므로 (표준품 최대 300mm) deep drawing 등에 유리합니다. (특히KALLER TB 시리즈 제품이 유리합니다.)
가스스프링은 충진 가스압으로 초압이 걸려 있으므로 코일 스프링과 같이 기구적으로 초압을 걸 필요가 없습니다.
가스스프링은 내부에 로드 가이드 구조로 되어 있으므로 코일스프링과 같이 가이드 구조를 만들 필요가 없습니다.
가스스프링은 코일스프링과 같이 파손되어 금형을 손상시키는 일이 없습니다.